AI 기술로 임신여부 진단…NHN에듀, ‘AI핑봇 임신테스트’ 기능 선봬
AI 기술로 임신여부 진단…NHN에듀, ‘AI핑봇 임신테스트’ 기능 선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0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NHN에듀
이미지=NHN에듀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임신을 준비 중인데 임테기에 흐리게 두줄이 나와서 헷갈립니다. 두줄 맞나요?”, “임테기 결과가 한줄로 보이시나요?” 등 임신테스트기 사용자의 고민을 덜어줄 서비스가 나왔다.

NHN에듀는 여성 건강 앱 ‘핑크다이어리’에 임신테스트기 사진을 판단해 임신테스트기 양성·음성 결과를 알려주는 ‘AI핑봇 임신테스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AI핑봇 임신테스트’는 이미지 데이터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촬영한 임신테스트기 사진을 판독해 임신테스터기 양성·음성 결과(99.9% 양성, 양성 가능성 높음, 99.9% 음성)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용자는 임신테스트기 결과선이 희미하거나 불분명해 육안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에도 AI의 도움을 받아 빠르고 정확하게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핑크다이어리 내 ‘캘린더’ 메뉴에서 ‘AI 핑봇 임신테스트’ 기능을 선택한 뒤 카메라 버튼을 눌러 가이드에 맞춰 임신테스트기를 촬영하면 된다.

NHN에듀는 이번에 출시한 ‘AI 핑봇 임신테스트’ 서비스는 베타 버전이라며 향후 핑크다이어리는 사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술을 고도화해 정식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NHN에듀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AI핑봇 임신테스트 기능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 분야에 특화된 유용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