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에 ‘사제’ 시스템 업데이트
위메이드, 미르M에 ‘사제’ 시스템 업데이트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0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업적 5종·사제 칭호·추가 버프 등 혜택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M: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신규 콘텐츠 ‘사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제 시스템은 이용자 간 스승과 제자의 연을 맺어 함께 플레이하는 신규 콘텐츠다. 다양한 아이템 보상, 사제 관계에 따른 신규 업적 5종 진행, 사제 칭호 획득, 추가 버프 효과 등 동반 성장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승과 제자는 각각 캐릭터 레벨 조건이 존재하며 조건을 충족한 캐릭터끼리 서로 각 1명씩 사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30레벨 이상인 이용자라면 누구나 스승이 될 수 있고 19~24레벨의 이용자들은 제자의 위치에서 사제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제자의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스승에게는 강력한 버프 효과를 담은 ‘사제증표’가, 제자에게는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을 담은 ‘레벨 보상 상자’가 지급된다.

스승과 제자가 동시 접속 상태일 경우에는 경험치 버프가 상시 적용돼 더욱 빠른 성장 속도를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위메이드는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빛나는 거점석' 퀘스트를 달성 후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제자 성장의 도약 상자’를 지원하는 ‘사제동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신규 출석 이벤트 ‘사랑의 연:오작교 14일 출석’도 공개했다. 출석을 통해 전투 효율을 높이는 물약과 장비 강화석, 만다라 맥점 확장을 위한 용옥·봉옥 등 푸짐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