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순하리’ 해외시장 공략 강화
롯데칠성음료 ‘순하리’ 해외시장 공략 강화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8.03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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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수출 시작, 지난해 37개국 진출 419억원 수출 실적
미국·중국·베트남·필리핀 중심 마케팅 강화
처음처럼 순하리(사진=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순하리(사진=롯데칠성음료)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베이스 칵테일 ‘처음처럼 순하리’가 미국, 중국, 베트남, 필리핀을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3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미국 시장을 처음으로 수출을 시작한 ‘순하리’가 현지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국가별 맞춤 전략을 통해 2021년까지 37개 국가에 총 419억원의 누적 수출액을 기록하며 주류 제품의 한류열풍을 이끌고 있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최근‘순하리’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더욱 높아진 관심에 발맞춰 최근 3년간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보이고 있는 미국(연평균 45%), 중국(연평균 49%), 베트남(연평균 102%), 필리핀(연평균 271%)을 중심으로 8월부터 SNS, 현지 프로모션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를 중심으로 한 주류의 해외 수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제품, 새로운 수출시장에 대한 도전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며 “최근 순하리를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4개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며 해외시장에 대한민국 주류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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