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ESG 경영 전면에…"모범 ESG 실천할 것"
위메이드, ESG 경영 전면에…"모범 ESG 실천할 것"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위메이드
이미지=위메이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위메이드는 ESG 경영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책임 있는 환경 경영 실천 ▲미래 세대를 위한 포용적 성장 ▲투명한 거버넌스 등 세 가지 핵심 목표를 중심으로 ESG 경영을 본격화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온실가스 배출 저감과 폐기물 감축, 수자원 절약, 효율적 자원 이용 등 노력을 통해 책임 있는 환경 경영을 실천한다. 환경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 개선을 목표로 교육과 참여형 활동도 전개한다.

미래 세대를 위한 포용적 성장에도 힘쓴다. 구성원의 성장을 지원하며 안전하고 일하고 싶은 일터를 구현한다. 지역 사회의 교육과 문화 발전을 후원하고 책임 있는 마케팅과 개인정보보호 등으로 소비자 권리를 보호한다는 방침이다.

투명한 거버넌스를 유지하기 위해 믿을 수 있는 정보 공개, 주주 가치 증진, 효율적인 이사회 구성과 운영, 컴플라이언스 체제 강화 노력도 이어간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시장 리딩 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위메이드는 지난해 7월 장현국 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ESG 위원회를 세웠다. 올해 1월에는 전담부서 ESG 팀을 신설, ESG 경영 실천과 내재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