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광야 웹드라마 열흘 만에 100만 조회수 돌파" 
KB국민은행 "광야 웹드라마 열흘 만에 100만 조회수 돌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7.29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한 스토리와 세계관 담아 국내외 호평 이어져
MZ세대 중심 반응 폭발적…내일 마지막 4화 공개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9일 첫 공개한 ‘광야로 걸어가(KWANGYA)’ 웹드라마 1편 이 공개 열흘 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광야로 걸어가(KWANGYA)는 에스파가 직접 출연한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MZ세대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1편에 이어 공개된 2편과 3편도 100만 뷰를 향해 쾌속 행진 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에서는 ‘요즘 트렌드와 감각에 어울리는 웹드라마다’, ‘참신한 스토리, ‘퀄리티 높은 연출력이 어우러져 몰입감이 상당하다’ 등 반응이 발견돼, MZ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신선하고 완성도 높은 스토리가 구독자를 매료시켰다는 평이다. 

해외에서도 호평이 발견됐다. ‘스토리가 너무 흥미롭다’, ‘다음 에피소드가 기대된다’, ‘인도네시아어 자막도 있어 놀랐다’, ‘이런 프로젝트를 기획한 KB국민은행에 감사를 표한다’ 등 자국의 언어로 댓글을 달았다. 

KB국민은행이 선보인 ‘광야로 걸어가’ 웹드라마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까지 사로잡은 이유는 참신한 스토리와 시대를 앞서가는 트렌드를 공략한 결과다. 더불어 ‘에스파의 세계관’을 차용한 스토리 라인도 해외 팬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3편까지 공개된 ‘광야로 걸어가’는 오는 30일 마지막 4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전까지의 영상이 한소란과 차도광의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로맨스 스토리를 풀어냈다면 4편에서는 광야의 숨겨진 비밀을 공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공개될 영상도 포인트를 제대로 이해하고 세계관에 집중한다면 몰입도와 재미는 배가 될 것이다”며, “4편 이후 공개될 번외편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