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이 좋다…'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넷마블 구원 선봉장
출발이 좋다…'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넷마블 구원 선봉장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7.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리즈 첫 작이 가져다준 '돈방석'…기대감↑
‘프리 클래스’로 클래스 변경 자유로워
PC 버전 쾌적한 플레이 지원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넷마블의 하반기 야심작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기분 좋은 시작을 알렸다. 출시 7시간 만에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에 오른 데 이어 하루가 채 안 된 시점에 애플 앱스토어 1위를 수성했다. 개발 기간에만 4년이 소요된 게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특징을 짚어봤다.

■ 구글·애플 인기 1위…애플 매출 1위 수성

29일 넷마블과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업체 모바일인덱스의 실시간 마켓별 순위 등에 따르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서 모두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전날 출시 7시간 만에 수성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모습이다. 매출 순위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에 올랐다.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제쳤다.

넷마블에게 모처럼 상위권을 안겨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넷마블의 자체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레볼루션' 타이틀이 붙은 게임 가운데 첫 자체 IP이자 네 번째 '레볼루션' 작품이다. 지난 2014년 3월 출시된 시리즈 첫 작인 '세븐나이츠'는 1년 만인 2015년 3월 총다운로드 수가 500만건을 돌파하는 등 넷마블의 효자 IP로 등극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태국, 일본 등에서도 각각 양대 마켓 최고 매출 1위,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글로벌 다운로드 수는 6000만건에 달한다.

넷마블은 이에 힘입어 2014년 매출액 5756억원, 영업이익 1035억원을 달성했다. 사상 최대 실적이다. 당시 정부의 보드 게임 규제에 관련 사업 매출액이 전년 대비 70% 가까이 줄었음에도 모바일 게임 매출이 40% 이상 늘어나면서 역대 최고 실적을 이끌었다.

■ 스토리가 장점인 게임…PC 버전 제공

세븐나이츠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원작의 스토리를 계승,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자랑한다.

원작에서 일어났던 파스칼의 강림 의식이 실패로 돌아간 이후 분리된 평행세계가 배경이다. 강림 의식 이후 영웅들이 사라진 혼돈의 시대에서 여신 셀라스는 다가올 파괴신의 강림을 막기 위해 시공 초월 공간인 글라시르로 영웅들을 불러 모으고 영웅들은 각기 다른 방식으로 성장하면서 계승자들을 기다린다. 계승자는 영웅의 힘을 활용할 수 있는 선택받은 존재들로 세계를 위기에서 구원할 존재로 여겨진다.

이용자는 선택받은 계승자로 파괴의 신을 신봉하는 '피지스'의 세력을 저지하고 평화를 얻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프롤로그, 그랑시드, 달빛의 섬 등에서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며 굵직한 사건들을 다루는 ‘스토리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또 다양한 NPC와 소통하며 소소한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인연 퀘스트’ 등으로 게임 스토리와 세계관을 더욱 깊게 체험할 수 있다.

자료=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등장하는 주요 영웅 모습. (이미지=넷마블)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가장 큰 차별점으로 ‘프리 클래스’를 꼽는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사용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결정된다. 예를 들어검·건틀렛·창을 이용하면 근거리 딜러 형태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 마법총은 원거리 딜러의 형태로, 검방패는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는 식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는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다. 변신 후에는 해당 영웅의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무기와 스킬 간의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치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넷마블은 29일부터 PC 버전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PC 버전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비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마니아들에겐 필수 요소다. 아울러 넷마블은 이와 함께 이날부터 8월 7일까지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기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인 루비를 매일 100개 지급받는다. 이날 저녁 6시부터 같은 날까지 접속한 이용자는 1000루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