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2 KS-PBI 은행·PB 9년·15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신한은행, 2022 KS-PBI 은행·PB 9년·15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7.2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WM센터, PIB센터, 패밀리오피스센터, 쏠(SOL)PB 등
고객중심 디지털 전환·지속 ESG 경영 실천 인정 받아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1위인증수여식’에서 신한은행 안준식 부행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1위인증수여식’에서 신한은행 안준식 부행장(왼쪽)과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에서 은행부문(9년연속) 및 PB부문(15년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로써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 경쟁적 위치, 미래가치 까지 진단해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이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컴퍼니를 지향하며 미래 금융의 기준을 새롭게 만들어 가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은행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신한 쏠(Sol)에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연결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디지털과 AI 기술을 활용한 무인점포 ‘디지털 라운지’운영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문열 여는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오픈 ▲음식 배달앱 ‘땡겨요’를 출시해 입점 가맹점주와 고객, 배달라이더 모두에게 필요한 상생 혜택 제공 ▲ ‘적도원칙’ 가입, ‘탈석탄 금융’선어, ‘GGC 업무협약 체결’등 ESG경영 실천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PB부문에서는 PWM센터, PIB센터, 패밀리오피스센터, 쏠(SOL)PB 등을 접점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1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써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중심을 최우선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 서비스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