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4관왕
넷마블 뉴미디어, '소셜아이어워드' 2년 연속 4관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7.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넷마블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i-AWARDS)'에서 2년 연속 4관왕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평가위원단 4000여명이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이번 시상식에서 페이스북, 틱톡,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4개 주요 플랫폼에서 게임 분야 대상을 받았다.

넷마블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을 시작으로 뉴미디어 활동을 꾸준히 인정받아 왔다. 올해에는 소셜아이어워드 외에도 5년 연속으로 ‘디지털고객만족도’ 게임 부문 1위와 SNS 우수 기업을 차지했다. 2019년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빋이 2관왕에 오른 바 있다.

이 외에도 넷마블은 공식 틱톡 채널이 개설 1년 만에 국내 게임 기업 자체 브랜드 채널 중 가장 높은 팔로워 수(30만명)를 달성했다. 또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ESG 활동을 소개하는 ‘넷마블은 ESGing’ 시리즈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기존 플랫폼 외에도 디스코드와 틱톡 등으로 소통 창구를 확장하고 있다"며 "전세계적으로 뉴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