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영상 제작·배포
신협,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영상 제작·배포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7.1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신협 피해 예방 사례를 재연해 영상 콘텐츠 제작
(사진=신협중앙회)
(사진=신협중앙회)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신협중앙회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홍보영상을 제작 및 배포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홍보영상은 신협 직원들이 조합원의 피해를 예방한 신협의 실제 사례를 토대로, 금융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배우들의 재연 영상으로 제작됐다. 콘텐츠 형식은 인기 TV 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를 패러디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협이야기’로 만들었다. 

영상은 총 3편으로, ▲금융사 사칭 대출사기 피해를 예방한 대출사기편 ▲고액 현금 인출을 요청한 고객이 인출 사유를 명확히 답하지 못하는 등 보이스피싱 의심 정황이 보여 설득 끝에 대면 편취 피해를 예방한 기관(경찰)사칭편 ▲외근 중 고객의 가게에 방문한 직원이 자녀사칭 문자로 개인신용정보를 넘겼다는 사실을 알고 신속히 계좌를 지급정지시켜 피해를 예방한 자녀사칭 메신저피싱편이다.

추창호 신협 금융소비자보호부문장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신협 SNS를 통한 홍보와 조합 태블릿 모니터 상시 상영 등으로 조합원에게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를 공유하며, 피해 예방 교육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은 2022년 상반기 전국 35개 신협의 대면 모니터링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금 총 12억원을 예방했다. 또한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틀과 구체적인 관리 지침을 마련하고,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리 증진에 매진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