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ESG 보고서 첫 발간
한진, ESG 보고서 첫 발간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7.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더멘탈스·스페셜 토픽·퍼포먼스 3가지 목차 구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강화하겠다”
‘2022 한진 ESG 보고서’(사진=한진)
‘2022 한진 ESG 보고서’(사진=한진)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한진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와 비전을 담은 ‘2022 한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진 ESG 보고서는 올해 처음으로 발간됐다. 이번 보고서에는 친환경 물류체계를 구축하고,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하며 책임있는 기업지배구조를 확립해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추진 전략과 활동 및 성과를 종합적으로 담았다.

특히 이해관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ESG 전략과 추진체계, 중대성평가 등을 설명하는 ‘펀더멘탈스’(FUNDAMENTALS), 친환경 녹색물류·공유가치창출(CSV)·고객친화서비스의 ‘스페셜 토픽’(SPECIAL TOPICS), ESG 각 부문의 정책·관리, 활동과 성과를 담은 ‘퍼포먼스’(PERFORMANCE)의 3가지 목차로 구성했다.

보고서의 기간은 2021년을 기준으로 일부 성과의 경우 올해 상반기 까지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에 맞춰 작성됐다. 정보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독립적인 검증기관인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검증을 받았다. 보고서는 ㈜한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은 매년 ESG 보고서 발간을 통해 재무 및 비재무 성과를 투명하게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지속해온 ㈜한진은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며 수송보국(輸送報國)의 창립이념을 바탕으로 고객, 사회와 더불어 성장해 나가는 ESG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