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출시
신한은행,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7.1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개 은행계좌와 12개 증권사 계좌 동시 연결 가능
실시간 청약경쟁률 등 공모주 관련 양질의 정보제공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은행은 공모주 투자 관심 고객에게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계좌 신규 편의성을 높이고자 공모주 전용 플랫폼인 ‘쏠쏠한 공모주’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작년 7월 금융권 최초 비대면 증권계좌 동시 신규 서비스 출시 이후 IPO(기업공개) 일정, 실시간 청약 경쟁률, 기업정보 등 공모주 관련 각종 기능을 탑재해 종합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쏠쏠한 공모주’는 신한 쏠(SOL) 서비스 플랫폼에 ▲공모 일정 ▲증권사 혜택 ▲꿀팁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했고 각 카테고리에서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 신규 가능하게 구현했다.

‘공모 일정’은 청약관련 주요 일정, 주간사 별 실시간 청약 경쟁률 등 주식 공모 관련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증권사 혜택’은 증권계좌 신규 고객 대상 증권사별 다양한 독점 혜택을 안내하며 ‘꿀팁’은 공모주 청약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공모주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이 쉽게 청약을 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각 IPO 일정별 주관 증권사가 달라 고객의 공모주 청약 자금 관리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1개의 은행계좌(메인계좌)와 12개 증권사 계좌를 동시 연결할 수 있게 해 공모주 청약 자금 관리의 불편을 최소화 했다.

또한,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에서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1개 증권사 개설 시 1매, 2개 증권사 이상 2매(최대 1만장))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쏠쏠한 공모주’ 플랫폼은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실시간 공모주 청약 정보를 얻고 12개 증권사의 계좌 개설을 동시에 신규 및 자금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시대의 요구에 귀를 기울여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해 독보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