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에 신규펀드 13종 추가
푸르덴셜생명,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에 신규펀드 13종 추가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7.0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배당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 총 23종의 펀드 라인업 구축
(사진=푸르덴셜생명)
(자료=푸르덴셜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푸르덴셜생명보험은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무배당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에 신규 펀드 13종을 추가해 상품을 개정한다고 1일 밝혔다. 

‘무배당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은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로 펀드를 구성하고 그 운용 실적에 따라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계약자 적립금 및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상품이다.

이번 개정으로 푸르덴셜생명보험은 ‘무배당 더 큰 드림 변액연금보험Ⅱ’에 펀드 13종을 새롭게 추가해 총 23종의 펀드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로써 고객의 선택 폭이 넓어졌을 뿐만 아니라 시장 상황에 맞는 투자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은 5% 단위로 최대 20개까지 펀드를 자유롭게 구성해 상품을 운용할 수 있다.

특히, 분산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신규 펀드 13개를 ▲자산분산투자 ▲글로벌지역분산투자 ▲글로벌테마분산투자 등 3개 그룹으로 나눴다. 그 중 글로벌테마분산투자는 첨단미래산업·엔터테인먼트·바이오헬스·원자재·ESG 등의 테마펀드로 구성돼 있다. 

운용 방식도 고객 투자 성향을 적극 반영했다. 고객이 직접 선택하고 관리하는 ‘고객선택형’과 자산 배분의 투자 비중만 고객이 지정하고 이외 관리는 회사가 운영하는 ‘회사일임형’ 중 선택할 수 있다. 펀드 자동 재배분, 펀드 수익 자동이전, 라이프사이클 옵션 등 다양한 투자 관리 옵션도 갖췄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관계자는 “변액연금보험은 가입 후 어떤 펀드를 선택하고 어떻게 운영하는지에 따라 추후 수령액 차이가 크기 때문에 고객의 선택지를 넓히고 투자 성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개정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안한 노후 생활을 위한 은퇴자금을 더욱 안정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