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 1st Lab(퍼스트 랩)’ 4기 참여기업 모집
기업은행, ‘IBK 1st Lab(퍼스트 랩)’ 4기 참여기업 모집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6.3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7월 28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참여기업 모집
(자료=IBK기업은행)
(자료=IBK기업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IBK기업은행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4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IBK 1st Lab’은 혁신 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해 참여 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융합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테스트에 성공하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하는 혁신 테스트베드다.

IBK는 ‘IBK 1st Lab’ 참여기업에게 혁신기술과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은행 내부 데이터 활용,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검증비용 등을 지원하고 투자연계 기회도 제공한다.

2019년 9월 출범 이후 총 34개 혁신기업이 35건의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디지털 본인인증 서비스‘, ’소상공인 미래성장성등급 평가시스템‘ 등 혁신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모집기간은 7월 28일까지며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 기관, 대학, 연구소, 개인이라면 누구나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참여기업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평가를 거쳐 8월 말까지 최종 선발할 계획이며 모집과 관련된 주요 내용은 7월 8일 오전 줌(Zoom) 온라인설명회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경영환경 변화에 적기 대응하고 속도감 있는 혁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4기 선발 시기를 앞당기게 됐다”며 “하반기에는 ’AI 문자메시지 사전검증 시스템‘ 등 ’IBK 1st Lab‘을 통해 발굴한 신규 혁신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