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서울대 정보문화학과에 1200만원 매칭그랜트 기부
크래프톤, 서울대 정보문화학과에 1200만원 매칭그랜트 기부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6.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크래프톤
정구승 크래프톤 퍼블리싱 프로듀서 부서 실장(왼쪽)과 임하진 서울대 정보문화학과 교수가 매칭 그랜트 발전 기금 약정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크래프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래프톤은 구성원과 함께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에 발전 기금 1200만원을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약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경영대학에 전달한 기부에 이어 서울대 출신 구성원이 진행한 두 번째 기부다.

이번에 크래프톤이 기부한 발전 기금은 서울대 정보문화학과 학생들의 게임 경험 확대와 IT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된다. 구체적으로 ▲게임 개발 툴·언리얼 엔진 실습환경 구축 ▲정보문화학과 강의실 리모델링 ▲VR·모니터·콘솔 등 게임 장비와 소모품 구매 ▲학기 과제전 후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채용팀은 기부와 함께 지난 23~24일 양일간 서울대에서 열린 정보문화학과 과제전에 참여해 게임 업계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기부를 제안한 크래프톤 퍼블리싱 프로듀서 부서 정구승 실장이 연사로 참여해 현업 선배로서 후배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정구승 크래프톤 실장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후배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데 도움을 주고자 매칭 그랜트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후배들이 IT 생태계에 대한 융합 지식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뜻깊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