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건강보험시장 공략...‘직장인 생활건강보험’ 출시
캐롯, 건강보험시장 공략...‘직장인 생활건강보험’ 출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6.2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경증질환을 보장하는 보험
40세 남성 기준 월 6209원으로 보장
(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걸릴 수 있는 다양한 생활질환을 대비할 수 있는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 론칭 소식을 28일 전했다.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은 암이나 사망보험과 같은 종합 건강보험과는 달리, 직장인들이 비교적 쉽게 걸릴 수 있는 척추질환이나 통풍, 대상포진 등의 생활질환을 중점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으로써 타 건강보험과 중복되지 않는 신담보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본 상품은 독감에 대한 항바이러스제 치료 및 응급실 진료에 대한 보장을 기본 계약으로 하며, 선택 계약으로 직장인의 주요 생활질환을 세 가지 모듈로 구분해 가입자의 의사에 따라 추가 가입이 가능하다.

선택 가능한 세 가지 모듈은 대상포진 및 특정 전염병에 대한 ▲‘면역 질환 모듈’과 통풍, 그리고 요로결석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에 대한 ‘스트레스 질환 모듈’ ▲마지막으로 위 십이지장 ▲대장 양성종양 및 폴립 ▲척추질환 수술비가 보장되는 ‘생활습관 질환 모듈’로 구성돼 있다.

각 질환 별 보상은 ▲독감 항바이러스제 치료 시 연간 1회 한도 30만원 ▲대상포진, 통풍, 요로결석 및 갑상선기능항진증 등에 대해서는 최초 진단 시 각 1회 한으로 100만원 ▲척추질환 수술비는 수술 1회 당 50만원이 지급된다. 40세 남성 기준 세 가지 모듈을 모두 선택하고, 가입할 경우 3년 납 3년 만기 플랜으로 월 6209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캐롯 관계자는 “최근 직장인 10명 중 8~9명이 생활질환을 경험하는 가운데 ‘캐롯 직장인 생활건강보험’으로 큰 비용 부담 없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비할 수 있어 시장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