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여행 활성화"...기아, 제주항공·코레일·한화 등과 협업
"장애인 여행 활성화"...기아, 제주항공·코레일·한화 등과 협업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6.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덕현 기아 경영전략실장, 김경원 제주항공 커머셜전략실장, 원종철 코레일 미래전략실장, 이상혁 한화호텔앤드리조트 HR그룹장, 김춘만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이사가 ‘초록여행’ 장애인 전용 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아)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기아가 이종 산업과의 협업으로 장애인 여행권 확대에 앞장선다.

기아는 지난 22일 양재동 본사에서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아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사회공헌 사업인 ‘초록여행’을 통한 장애인 여행 지원을 대폭 확대한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업·기관과 함께 오는 9월부터 매월 장애인 가정 8개 가구, 32명을 대상으로 이동·관광·숙박 등 원스톱 서비스를 포함한 국내 인기 관광지(제주, 강릉, 부산 등)로의 무상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초록여행’ 장애인 전용 차량 무상 대여 ▲제주 왕복 항공권(제주항공) ▲강릉∙부산행 왕복 철도 이용권(코레일) ▲숙박 이용권(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해운대, 제주) 등이다.

기아는 다음 달부터 ‘초록여행’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접수를 받는다. 장애 유형, 사연 등을 심사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에 발맞춰 장애인의 장거리 여행 기회 확대를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장애인 이동 편의를 제공해 온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교통 약자 전용 PBV 차량과 특화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이동 취약 계층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