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롯데마트 ‘지구를 위한 작은 발걸음’ 캠페인 진행
롯데온·롯데마트 ‘지구를 위한 작은 발걸음’ 캠페인 진행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6.22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 롯데마트 리얼스 캠페인 (사진=롯데온)
롯데온 롯데마트 리얼스 캠페인 (사진=롯데온)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이달 말까지 ‘지구를 위한 작은 발걸음-일상 속 그린 장보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롯데쇼핑의 통합 ESG캠페인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으로, 파트너사와 고객 등과 함께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 기간에는 친환경 패키지로 만나는 먹거리와 생필품, 리사이클 상품 등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먼저, 롯데마트의 다양한 친환경 자체제작(PB)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친환경 상품은 제작 과정부터 판매하고 버려지는 모든 과정에서 지구를 이롭게 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으며, 관련 상품은 ‘리얼스’라고 별도로 표기해 전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친환경 재료를 사용해 만든 상품으로는 ‘보나핏 친환경 에코백’을 비롯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만든 ‘보나핏 우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룸바이홈 리얼스 장바구니’, ‘룸바이홈 대용량 보냉백’, ‘리얼스 칫솔’ 및 ‘리얼스 치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전자 영수증을 발급받는 고객에게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이벤트도 운영 중이다.

위성신 롯데온 그로서리혁신팀장은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는 리얼스 캠페인에 맞춰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소개하고 관련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