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행사관리 업체에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 제공
NHN클라우드, 행사관리 업체에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 제공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6.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권경희 NHN클라우드 AI전략실 이사와 김규태 고벤트 대표가 업무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클라우드는 행사 관리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벤트는 마이스(MICE) 산업에서 행사 진행 전반에 필요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업체다. 전시회, 박람회, 학회 등 연 100개 이상의 행사들에 비접촉식 현장 등록 키오스크, 고객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NHN클라우드는 고벤트가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 NHN클라우드의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를 제공한다. 회사 측은 편의성 제고부터 보안 영역의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서비스에 안면인식 기술의 적용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NHN클라우드의 안면인식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개발됐다. 얼굴 감지·특성 분석, 비교, 검색 등이 가능하다. NHN 사옥 내 출입 게이트와 AI 감독관 시스템에 적용돼 실용성과 안정성이 입증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근한 NHN클라우드 AI본부장은 “고벤트가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공식 출입 시스템으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고객들에게 NHN클라우드의 AI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