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5월 거래액 최대 81% 증가...“새벽배송 통했다”
G마켓·옥션 5월 거래액 최대 81% 증가...“새벽배송 통했다”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6.2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3개월간 G마켓·옥션 새벽배송 서비스 실적(사진=G마켓)
최근 3개월간 G마켓·옥션 새벽배송 서비스 실적(사진=G마켓)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G마켓·옥션이 지난 2월 도입한 새벽배송 서비스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새벽배송 서비스 인기 주문 품목에 소형 디지털기기가 이름을 올렸다.

20일 G마켓·옥션은 최근 3개월 간의 새벽배송 서비스 이용 추이를 분석한 결과 4, 5월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각각 68%, 81% 증가했다고 밝혔다. 4월 주문건수, 구매자수는 각각 58%, 51%, 5월은 각각 47%, 51% 증가했다.

회사는 단기간에 새벽배송 서비스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품목의 다각화가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모바일 및 소형가전 등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면서 전체 거래액 성장을 견인했다.

4~5월간 새벽배송 인기 카테고리에 5위에는 '모바일·태블릿'이 순위권에 올랐다. 식품이나 생필품 뿐만 아니라 최신 디지털기기 역시 빠르게 배송 받아 소유하고 싶어하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또 최근 한 달간 G마켓 주문건수와 거래액을 기준으로 상위 20개 인기상품에 '모바일·전자기기’가 12개를 차지하며 6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드라이기, 갤럭시 워치·휴대폰, 전기면도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커피머신, 제습기, 애플펜슬, 전기압력밥솥 등이다.

조건희 G마켓 스마일배송 사업팀장은 “새벽배송이 론칭 3개월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식품과 비식품 모두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필두로 고객들의 소비심리와 라이프 스타일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며 “새벽배송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을 확인한 만큼, 향후 관련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