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도 식물성”... 오뚜기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 출시
“참치도 식물성”... 오뚜기 ‘언튜나 식물성 바질 참치’ 출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6.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두단백, 카놀라유 등으로 참치 맛과 식감 구현해
대체 수산물 시장 공략 나선다
오뚜기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 (사진=오뚜기)
오뚜기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 (사진=오뚜기)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오뚜기는 식물성 원료인 콩단백으로 만든 '언튜나(UNTUNA) 식물성 바질 참치'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뚜기는 최근 건강과 환경, 동물복지 등을 중시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장 수요를 겨냥해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 1월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수산업관측센터가 성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들이 생각하는 건강한 단백질 식품으로는 '식물성 단백질(54.5%)'이 1위를 차지했다. '단백질 식품 선호도' 조사에서도 육류 다음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신제품 언튜나는 대두단백을 가공하고 기름을 카놀라유로 바꾸는 등 100% 식물성 성분을 사용해 동물성 원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참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기존 참치 통조림 제품 대비 열량을 50%, 나트륨 함량을 10%가량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유통기한이 긴 통조림 형태로 출시돼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뚜기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오는 6월 21일 최초 공개할 예정이며 펀딩 종료 후에는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