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고객참여형 친환경 ESG 캠페인 진행
KB손해보험, 고객참여형 친환경 ESG 캠페인 진행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6.16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발걸음 캠페인으로 적립된 기금 3000만원 기부
(사진=KB손해보험)
(자료=KB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KB손해보험은 ‘안전속도 5030 & 에코드라이브 실천 Drive Eco & Safety’와 ‘KB손해보험이 건강하개X지켜줄개’ 등 친환경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안전속도 5030 & 에코 드라이브 실천 Drive Eco & Safety’ 캠페인은 KB손해보험과 국토교통부, 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손해보험협회, 만도, 티맵모빌리티, (사)희망VORA 등이 손잡고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22일까지 5주간 진행하는 민관 협업 친환경 교통안전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속도 5030 실천문화 정착과 에너지 저감,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저비용·고효율 운전습관을 유도하는 경제운전(에코드라이브) 실천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는 모바일 네비게이션 ‘티맵’을 통해 가능하다. 상세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및 ‘티맵’ 모바일 앱 메인화면 ‘배너’ 및 ‘운전점수’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안전속도 준수율 90% 이상, 에코드라이브 준수율 80점 이상을 달성한 참여자에게 1회당 2000원씩 ‘교통사고 유자녀 자산형성 기금’을 적립해 최대 8000만원을 교통사고 유자녀에게 지원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자 중 매주 44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교환권을 지급한다. 캠페인 종료 후에는 ‘안전속도 5030준수율’과 ‘에코드라이브 운행 점수’가 우수한 운전자를 선정해 국토교통부, 경찰청 등 기관장의 상을 수여하고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이 건강하개X지켜줄개’ 캠페인에서는 고객이 하루 7000 걸음 이상을 걷는 미션을 수행해 적립된 기부금 3000만원을 유기견 보호소 환경개선을 위해 사용한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ESG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Green Leadership을 통해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