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화 초강세에... AIA생명, '골든타임연금보험 II' 판매 호조
달러화 초강세에... AIA생명, '골든타임연금보험 II' 판매 호조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6.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출시 후 두 달 동안 청약 보험료 1000억원 가까이 기록
(사진=AIA생명)
(자료=AIA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AIA생명은 지난 4월 개정 출시한 '(무)골든타임연금보험II' 상품이 4~5월 두 달 동안 1000건 가까이 판매되고, 청약 보험료 기준 1000억원에 육박한다고16일 밝혔다. 

이 숫자는 전년 동 기간 청약된 보험료 대비 15배 이상 성장한 수치이다.

AIA생명은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계속 올리는 데다가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고 중국 리스크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외화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상품이 AIA생명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탄탄한 자산운용능력을 바탕으로 5.22% (6월 16일 기준)라는 시장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점도 개정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원인 중 하나로 풀이했다.

'(무)골든타임연금보험II' 상품은 일시납 가입 후 10년간 계약을 유지하면 가입시 이자율이 10년 동안 변동 없이 유지된다. 이 때문에 안정성을 선호하는 장기 투자자에게 매력적이다. 여기에 10년 후에는 관련 세법에 따라 보험 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에 대해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세계 금융시장은 미국 중앙은행의 긴축 행보에 엔화 초약세가 더해지면서 미 달러화의 일방적인 강세를 부채질하고 있다"며 "이럴 때에 여윳돈을 달러보험 상품에 분산하는 건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합리적인 투자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