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한국중부발전, ESG 가치경영 확산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한국중부발전, ESG 가치경영 확산 업무협약 체결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6.11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추진 중소기업 200억원 대출 지원·금리 감면
1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파이낸스타워에서 최광진 기업은행 CIB그룹장(오른쪽)과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왼쪽)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10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파이낸스타워에서 최광진 기업은행 CIB그룹장(오른쪽)과 이영조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업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IBK기업은행은 한국중부발전과 ‘한국중부발전 ESG 가치경영 확산을 위한 新동반성장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협력 중소기업에게 200억원 규모의 대출한도를 조성해 금융을 지원하고 한국중부발전은 대출이자 재원 마련을 위해 이자지원금 2억원을 납입한다.

지원 대상은 국내 ESG 평가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ESG 경영 우수기업으로 환경경영, 사회적책임, 지배구조 부문 중 한 가지 항목에 대한 ESG경영 우수기업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대출 한도는 기업 당 최대 5억원이며 대출금리 연 1.00%p를 자동 감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ESG 가치경영 확산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ESG 경영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