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소식] 아동 900명에 도서 지원·채권 투심 확인도
[증권사 소식] 아동 900명에 도서 지원·채권 투심 확인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6.1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 '나만의 책꿈터' 사업·삼성 일반채권 판매규모 47% 증가
KB 온·오프 소통 콘서트·한투 ELS 13일까지 모집·NH 매거진 발간

미래에셋박현주재단, 나만의 책꿈터 지원사업 실시


(사진=미래에셋박현주재단)
(사진=미래에셋박현주재단)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아동복지기관을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나만의 책꿈터’ 지원사업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나만의 책꿈터’ 지원사업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이전보다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 아이들을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아이들이 스마트 기기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을 예방하고 책읽기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누릴 수 있도록 나만의 독서공간 만들기를 지원한다.

이 사업을 통해 선정된 900명의 아동들에게는 나만의 도서관을 만들 수 있도록 책꽂이와 이름이 새겨진 미니간판, 아동별 연령과 장래희망 등을 고려한 추천도서 및 희망도서 12권의 책을 지원하고, 도서 주제와 연계한 책놀이 키트도 함께 지원해 책을 통해 알게 되고 상상했던 것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재단은 설명했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관계자는 “지난해 첫 지원 후, 아동 부모님과 기관 선생님들로부터 아이들이 각자만의 도서관을 갖게 되어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아졌다는 소식을 많이 들었다”며 “아이들이 이를 계기로 꾸준히 책을 가까이하고 긍정적인 독서습관이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의 도서 지원사업은 2003년 공부방 희망도서 지원에서 출발해 수혜 아동별 맞춤형 독서환경 조성으로 발전해 오고 있다. '희망북카페', '희망듬뿍(Book)' 사업을 통해 독서환경을 지원하고 약 1만1000명에게 총 11만여 권의 책을 선물했다.


삼성증권, 올 1~5월 일반채권 판매액 47% 증가한 2조 돌파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은 금리 상승으로 올해 1~5월 일반채권 판매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2조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최근 금리가 상승하면서 이미 발행돼 시장에서 거래되는 채권은 낮은 가격에 매수해 자본차익(매매차익)을 기대할 수 있고, 새롭게 발행되는 채권은 발행금리가 높아진 영향에 따라 보다 높은 이자수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은 신종자본증권과 일반 회사채로, 절세를 노리는 투자자들은 저쿠폰 국채에 관심을 갖는 추세다.

은행·금융지주사가지난 5월 3일 발행된 신종자본증권의 발행금리는 연 4.5%대, 지난달 10일 발행된 신종자본증권은 발행금리 기준 연 5.2%대, 지난 9일 삼성증권 판매 기준으로 롯데하이마트가 발행한 '롯데하이마트7'(AA-) 채권의 경우 만기 1년에 개인 은행환산수익률은 연 3.2%를 기록했다.

삼성증권은 신종자본증권, 일반사채, 국채 모두 공식 앱 '엠팝(mPOP)'에서 매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해당 채권들은 가입금액 상한에 제한이 없고, 최소 가입금액도 1천원으로 낮아 소액투자가 가능하다.

김성봉 삼성증권 상품지원담당은 "올들어 몇년동안 지속되던 저금리 기조가 변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자산증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시에 대안을 제시하고 편리하게 투자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홍대 KB청춘마루서 일상회복 소통 콘서트 성료


지난 8일 홍대 KB청춘마루에서 KB증권 영리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2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에서 참석자들의 모습. (사진=KB증권)
지난 8일 홍대 KB청춘마루에서 KB증권 영리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2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에서 참석자들의 모습. (사진=KB증권)

KB증권은 지난 8일 '2022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을 열고 온·오프라인 일상회복 소통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6회차 ‘2022 KB증권 프리미어 써밋’은 KB증권의 '영리치(Young Rich)' 고객을 직접 초청해 홍대 'KB청춘마루'에서 진행됐다. 오프라인 초청 고객 35명과 함께 비대면으로도 약 1700명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강연을 맡은 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부사장은 "‘조직보다 개인, 노동보다 창의’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본인만의 고유성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의했다. 대면·비대면 질문에도 실시간으로 답변했다. 

오프라인 강연에 고등학생 딸과 함께 참석했던 고객은 “청년들에게는 현재를 관통하는 얘기인 동시에, 자녀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에게도 유익한 강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홍구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 초청 강연이 고객들의 지적 수준에 상당한 만족감을 준 것 같다”며 “다음 프리미어 써밋은 다시 비대면으로 열리지만, 국내 Top 애널리스트와 최초의 구독 경제 서비스 Prime club서비스의 콜라보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7회차 프리미어 써밋은 한국과 미국의 테크 종목 관련 ‘Technology가 만드는 혁신의 시대’라는 주제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2022 KB증권 프리미어 써밋 참가신청은 KB증권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다. 


NH證, 금융·교양정보 담은 THE100 매거진 66호 발간


THE100매거진 66호 표지. (자료=NH투자증권)
THE100매거진 66호 표지. (자료=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66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평균 나이 63.5세로 시니어계 BTS로 불리는 시니어 모델 그룹 아저씨즈의 인생 2막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 싱그러운 피톤치드가 가득한 국내 자연휴양림 TOP 5, 전쟁을 통해 바라본 인문학의 세계, 시니어를 위한 필라테스 대표 동작 5가지, 정년 없는 녹색 일자리로 주목받는 나무의사 자격증 등 다양한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한편, 이번 호의 금융 정보로는 인프라 투자, 중국 정부의 마지막 카드, 국민연금 일찍 받을까? 나중에 받을까, 이기는 투자의 원칙을 준비했다. THE100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오랫동안 몸담았던 회사를 떠나면 허탈감에 위축되기 쉽지만. 은퇴 후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고 진짜 나를 알아가는 재미에 푹 빠진 사람들도 많다”며 "앞으로도 활기찬 인생 2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테슬라·AMD-엔비디아 기초 ELS 모집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전용 해외주식형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각각 50억원 한도로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TRUE ELS 15164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첫 1년간은 6개월, 2년차는 3개월, 3년차는 1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관측해 조건 충족시 연 15.3%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한다.

TRUE ELS 15165회는 반도체 기업 AMD(Advanced Micro Devices)와 엔비디아(NVIDIA)가 기초자산이다. 만기는 3년이며 상환 여부는 6개월마다 판단한다. 기초자산 두 종목의 주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6, 12, 18, 24개월), 70%(30개월), 65%(만기) 이상이면 연 19%의 수익과 함께 원금을 돌려받는다.

두 상품은 조기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 시 약정한 수익을 지급한다. 반면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가격도 최초기준가의 65% 미만이라면 원금의 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청약 기간은 6월 10일부터 13일까지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14일과 15일 숙려기간을 갖고 16일부터 17일 오전 10시 사이에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6월 말까지 진행하는 뱅키스 ELS 가입 이벤트는 참여고객 중 최대 10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