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e-L/G 발급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 비대면 'e-L/G 발급 서비스' 시행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6.0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외환거래 손님의 편의성 증대
페이퍼리스로 ESG 경영 실천 기여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지난해 7월 출시한 기업외환 디지털 플랫폼 'Hana Trade EZ'에 비대면 L/G(수입화물선취보증서) 발급 프로세스인 'e-L/G 발급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e-L/G 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영업점 및 EDI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기존의 L/G 발급 업무가 'Hana Trade EZ' 플랫폼에서도 가능해졌다. 이로써 ▲계약, 운송 증빙서류 제출 ▲L/G 발급을 위한 영업점 내점 ▲선사 앞 실물서류 제출 등의 업무가 비대면으로 간소화됐으며, e-L/G 발급으로 인한 L/G 분실리스크도 제거돼 기업외환 거래 손님의 편의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기업 손님은 e-L/G 발급 결과를 카카오톡 알림으로 통지받을 수 있고, 발급된 L/G를 영업점 방문 없이 Hana Trade EZ 플랫폼을 통해 출력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영업점 업무 처리의 신속성 개선과 함께 페이퍼리스(Paperless)를 통한 에너지절약과 탄소배출 감소 등 ESG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금번 'e-L/G 발급 서비스' 시행으로 언택트 시대에 변화하는 기업 손님들의 니즈를 충족하게 됐으며, 영업점 업무 경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Hana Trade EZ' 플랫폼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손님께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ana Trade EZ는 손님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현해 ▲해외송금 증빙서류 비대면 제출 ▲수출채권 매입(O/A) 신청 등을 비대면화 한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기업외환 디지털플랫폼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