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5.26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완전판매 전수검증·말벗서비스 등 높은 평가
상담사 복지·고객편의 위한 비대면 서비스 강화
(사진=농협은행)
(사진=농협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농협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AI를 활용한 ‘불완전판매모니터링콜 전수 검증 시스템’ 구축 ▲챗봇·콜봇 상담을 활용한 업무량 분산 노력 ▲말벗서비스 등을 통한 ESG경영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농협은행은 STT와 TA 기술을 활용한‘AI고객만족도조사’ 실시해 상담품질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챗봇과 콜봇을 통해 각각 166만건(정확도 91.9%), 59만건(정확도 93.6%)의 업무를 처리하여 AI기반의 고품질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약계층 금융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로는 ‘수어 상담’과‘느린말 상담’을 운영 중이며, 농촌어르신 및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말벗서비스’를 14년째 실시중이다. 또한, ‘심리상담사 제도’를 운영하여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박내춘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모든 상담사 및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뜻 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ESG 경영일환으로 상담사 복지를 강화하고 고객편의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