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18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신한라이프, 18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5.26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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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신한라이프)
(사진=신한라이프)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신한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18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서비스 품질 영역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2년 대한민국 플래티넘 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는 서비스품질 영역에서 10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은 콜센터에 주어지는 타이틀이다.

신한라이프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인증 수단(휴대폰,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도입했다. AI Contact Center 프로젝트로 AI 인공지능 음성봇 서비스를 시행해 인·아웃바운드 상담이나 처리성 업무는 연결 대기 없이 즉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라이프는 또한 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운영해 개인, 직무 등 다양한 부문에 대한 면담으로 상담사의 고민을 해결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지난 5월 23일 콜센터 시스템 통합과 상담사 프로그램 고도화를 통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신속한 상담 분류가 가능하게 됐다"며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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