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사회적가치 실현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한국부동산원, 사회적가치 실현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5.23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기돈 한국부동산원 부원장(가운데)이 지난 20일 'REB 사회적가치 실현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REB 사회적가치 실현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한국부동산원의 신 ESG 경영 비전 '국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부동산 전문기관'에 부합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0일 전체 311건의 접수작 중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상 3건, 장려상 5건 등 총 8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우수상에는 ▲보육원 자립 청소년 ▲탈북·다문화 청년 ▲사회 초년생 등이 꼽혔다. 상대적으로 부동산 거래 경험이 부족한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교육·지원 사업에 대한 내용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녹색 건축물 지도 검색 서비스를 비롯한 친환경 단열재 시공 사업 등 기관 업무와 관련된아이디어가 다수 제출됐다고 한국부동산원은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수상작과 우수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를 거쳐 한국부동산원 ESG 경영의 세부 사업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양기돈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ESG 경영 실천에 있어 국민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맞춤형 사회적 가치 사업을 발굴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창의적인 국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