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소상공인 대상 ‘2022 카카오 클래스’ 참가자 모집
카카오 소상공인 대상 ‘2022 카카오 클래스’ 참가자 모집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5.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 내달 12일까지 접수
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참가자 모집(사진=카카오)
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참가자 모집(사진=카카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카카오는 전국 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2022 카카오 클래스-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 총 700명이 카카오 클래스를 통해 톡스토어에 입점했다.

올해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ESG 경영에 발맞춰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 지원에 초점을 맞춰, 제주와 경기, 경남, 대구, 울산, 전남, 충남, 충북 등 전국 8개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별 모집 인원 제한도 없앴다.

신청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거나 통신 판매업 신고가 되어 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제주위드카카오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12일까지다.

강의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6월 16일부터 10일간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카카오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 ‘kakao 클래스’를 통해 1:1 채팅으로 문의도 가능하다.

기본과정 수료 후에는 톡스토어 입점 신청시 선착순으로 우선 심사와 8월 심화과정 참여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은 톡스토어에서 실제 판매를 증가시킬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는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