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KB손해보험,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5.18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보업계 최초 ‘카티(Car-T)항암약물치료비’ 탑재
암 완치 시까지 ‘암치료보장 집중형’으로 차별화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KB손해보험은 혈액암 치료인 ‘카티(Car-T)’치료 보장을 탑재한 암 전용 신상품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암치료보장 집중형)’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암 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카티(Car-T)항암약물치료’에 대해 보장한다. 기존 보장은 형체를 가지고 있는 암에 대해서만 보장했지만, 이번에는 백혈병 등 혈액 속에 암세포가 존재하는 '형체가 없는 암' 치료까지 보장 가능하다. 

‘카티(Car-T)항암약물치료’는 환자에게서 추출한 면역세포(T세포)에 환자의 암세포 정보를 인지해 공격하도록 배양된 ‘카티(Car-T) 세포’를 다시 환자에게 주사해 치료하는 환자 맞춤형 면역세포 치료다.

KB손해보험은 ‘카티(Car-T)항암약물치료비’ 보장을 출시해 연간 1회, 최대 5000만원을 보험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보장 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이 보험은 기존 '진단비' 위주의 보장에서 '치료비' 중심의 보장을 한다.  

이외에도 ▲암수술(로봇수술) ▲항암약물 ▲항암방사선 ▲암 입·통원일당 ▲유전자검사 ▲통증완화치료 등 각종 암치료비 영역에 대한 보장을 ‘종합 암치료비’ 특약으로 통합해고객은 하나의 특약으로 암치료 전반에 대한 보장을 기존 개별적인 선택에 의한 보장보다 5~6% 저렴한 보험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배준성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이번 신상품이 암치료 전반적인 여정에 있어 환자의 든든한 버팀목과 같은 상품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암’만큼은 KB손해보험이 책임지겠다는 목표로 신개념 암보험 상품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