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우유 부문 13년 연속 1위 달성
서울우유,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우유 부문 13년 연속 1위 달성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5.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100%' 우유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 통해
서울우유협동조합 ‘나100%’우유 이미지. (사진=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나100%’우유 이미지. (사진= 서울우유협동조합)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2022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산업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로써 NBCI에서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NBCI는 소비자 평가와 엄격한 실사 관리 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공신력을 가진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평가지표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올해로 85주년을 맞은 서울우유는 국내를 대표하는 1위 유업체로서 업계 최고의 브랜드 임을 재입증했다. 서울우유가 13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다른 유업체와는 차별화된 '나100%' 우유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이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서울우유 ‘나100%’ 우유는 세균수 1A등급에 체세포수까지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한 두개의 1등급 프리미엄 우유다. 세균수 등급이 원유가 얼마만큼 깨끗하게 관리되는지 보여주는 기준이라면, 체세포수 등급은 젖소의 건강 상태를 가늠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스트레스나 질병이 없는 건강한 젖소에서만 체세포수가 적은 고품질의 원유를 얻을 수 있다. 과거 우유의 위생 품질 기준을 세균수만으로 가늠해 왔지만 서울우유는 체세포수라는 새로운 기준을 적용해 우유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이규정 서울우유협동조합 브랜드전략본부장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3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한결 같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신선한 우유를 제공하고자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