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100명 미만
롯데백화점,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시작...100명 미만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5.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연계 인턴 '포텐셜 전형'으로
20일 메타버스 잽서(ZEP) 채용 설명회 개최
롯데백화점 전경(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전경(사진=롯데백화점)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롯데백화점이 채용 프로세스를 전면 개편하고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채용 프로세스의 키워드는 '직무 전문가 육성'이다. 미래 잠재 가능성이 큰 인재를 선발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기존 채용 연계형 인턴 전형을 '포텐셜 전형'으로 변경하고 2년 이상 저연차 경력직을 선발하기 위한 '커리어 전형'을 신설했다. 포텐셜 전형을 통해서는 100명 미만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서 접수는 16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6시까지다.

서류 전형·1차 면접 전형을 통과한 합격자는 지원 권역내 점포에서 6주간 인턴 근무를 한다. 영업 현장에 대한 역량을 키우게 된다. 이후 최종 면접과 인턴십 근무 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기존에는 실무 10년차 이상의 간부 사원들만 면접관으로 참여한 것에 반해, 이번 채용에는 이번 채용에는 실무 3~5년차의 MZ세대 사원들도 면접관으로 참여한다. 같은 세대의 시각에서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를 선발하겠다는 취지다.

롯데백화점은 20일 오후 1시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채용 공고 내 QR코드로 사전에 신청하면 롯데백화점에 근무하는 선배들로부터 직무상담을 받고 합격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