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음식점 점검...식품위생법 위반 74곳 적발
식약처, 음식점 점검...식품위생법 위반 74곳 적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5.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패밀리 레스토랑 등 다중이용 음식점 총 5306곳을 점검하고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74곳을 적발해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 요청 등을 조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 목적에 대해 5월 가정의 달에 가족 단위 소비자들이 즐겨 이용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뷔페 식당, 중화요리 배달음식점에 대해 선제적으로 위행·안전과리를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점검 대상은 패밀리 레스토랑·뷔페식당·배달음식점 중 최근 2년간 점검 이력이 없거나 행정처분 이력이 있는 업소로, 지난달 18일부터 22일까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위반 내용은 ▲건강진단 미실시(38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19곳) ▲시설기준 위반(6곳) ▲유통기한 경과된 원료 보관(5곳) ▲위생모 미착용(3곳) ▲접객업소 조리·관리기준 미준수(2곳) ▲영업자 준수사항 미준수(1곳) 등이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관할 관청에서 행정처분 등 조치하고 6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음식점에서 조리·제공하는 음식 169건을 수거해 살모넬라, 장출혈성대장균 등 식중독균을 검사한 결과, 119건은 기준·규격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검사 중인 50건은 검사 결과에 따라 식약처가 행정처분 등 조치에 나설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점검에서 조리장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업소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그 사례가 전파될 수 있도록 영업자 교육과 홍보 등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