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전기차 충전사업 브랜드 '한화모티브' 출시
한화솔루션, 전기차 충전사업 브랜드 '한화모티브' 출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5.1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솔루션
사진=한화솔루션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은 신규 브랜드 한화모티브(Hanwha Motiev)를 출시하고 전기차 충전사업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한화모티브는 한화 브랜드와 원동력이라는 뜻의 영단어 ‘Motiv’에 전기차(Electric Vehicle)의 영문 약자인 ‘EV’를 더한 합성어다. 한화큐셀이 재생에너지 기반의 전기 사업 분야에서 쌓은 명성을 바탕으로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도 활약하며 기존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의미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전기차 충전사업은 공동주택이나 업무용 빌딩 등에 충전소를 구축하고 전기차를 충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충전사업자는 한국전력에서 전력을 조달 받아 전기차 충전을 희망하는 고객에게 전력을 판매한다.

한화모티브는 충전사업자로 전기차 충전인프라의 시공은 물론 초기 컨설팅, 투자, 사업 운영, 유지보수를 아우르는 토탈 서비스를 충전소 설치 희망 고객에게 제공한다. 한화모티브는 사업을 시작하는 올해 급속충전기를 포함해 충전기 2000~3000대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한화 계열사 건물 주차장과 상업용 빌딩 주차장을 시작으로 전기차 충전사업 고객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화모티브 관계자는 “장소 제공자와 전기차 충전소 이용객 모두에게 신뢰할 만한 충전인프라 공급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한화모티브는 미래 모빌리티와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접점이라 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수준 높은 솔루션을 제공하여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해 한화큐셀 기존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