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자율주행 기술 비전 담은 캠페인 영상 공개
현대차, 자율주행 기술 비전 담은 캠페인 영상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5.11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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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원 이야기 담아…해외 11개국 동시 공개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고객 경험 비전을 담은 글로벌 캠페인 영상 ‘사람의 마음을 닮은, 새로운 자율주행의 시작(Innovation begins, from very human things)’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자율주행 기술 연구원이 사랑하는 가족을 생각하며 아이오닉 5 기반의 레벨 4 자율주행차를 개발하는 이야기가 담겼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인간이 직접 운전하지 않지만, 휴머니티가 살아있는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는 방향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두 편으로 구성된 이번 캠페인 영상은 11일 현대차 국내 유튜브 채널과 미국·독일·프랑스·네덜란드·일본 등 자율주행에 대한 소비자 수용도가 높은 해외 주요 11개 국가의 유튜브에서도 공개된다.

조원상 현대차 마케팅사업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자동차 자율주행 기술 개발의 휴머니티 철학과 레벨 4 자율주행차의 고객 경험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더이상 (자율주행이) 공상과학 영화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아닌, 일상에서 사용하게 될 새로운 모빌리티로 사람들이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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