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한국무역협회와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한국조선해양, 한국무역협회와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5.0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제안서 제출
사진=현대중공업그룹
사진=현대중공업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국조선해양이 조선해양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해 미래 기술 분야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한국조선해양은 한국무역협회와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모집에는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부문 계열사인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현대삼호중공업, 현대글로벌서비스가 함께 참여한다. 향후 건설기계·에너지 부문 등 전 그룹사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공개 모집을 통해 한국조선해양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과 신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참여 기업들은 보유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토대로 사업화 추진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모집 분야는 ▲친환경 기술(선박 에너지 효율 등) ▲미래 에너지(수소, 암모니아 등) ▲디지털 서비스(고객 편의 증대 기술) ▲스마트 조선소(생산, 안전 등) ▲건조 혁신 기술 ▲조선해양 연계 신사업 등 6개 범주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9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한국무역협회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이노브랜치를 통해 지원서와 협업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조선해양은 이후 서면 심사, 1:1 설명회, 최고 경영진이 참여하는 최종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협업 기업에는 한국조선해양의 인프라를 활용한 신기술 검증(PoC), 공동 사업 참여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조선해양은 우수 기업 지분 투자도 계획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