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고령자·복지관 직원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OK저축은행, 고령자·복지관 직원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실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4.29 14: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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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 방문해 교육
(사진=OK저축은행)
(사진=OK저축은행)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OK저축은행은 서울시립성북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고령자 및 복지관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이스피싱 범죄 사례와 예방 방법을 전달해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의 피해를 최소화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금융사기 예방교육은 비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본 교육에서는 ▲보이스피싱 개념 ▲ 보이스피싱 유형별 피해 현황 및 연령별 피해 금액 ▲ 고령자 개인정보 탈취 후 명의도용 대출 실행 등 고령자 대상 최신 보이스피싱 사례 전달 및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OK저축은행은 이번 금융사기 예방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고령자와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도울 수 있는 성북노인종합복지관 직원을 대상으로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이번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수강한 고령층들이 강의 내용을 활용해 보이스피싱 범죄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길 바란다”며 “OK저축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금융 지식 함양과 금융범죄 피해 예방을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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