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사회적 기업과 ESG상생 경영 워크숍 개최
새마을금고, 사회적 기업과 ESG상생 경영 워크숍 개최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4.2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G희망 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 추진 지속
기존 1~5기 기업 간 새로운 사업 모델 개발
사진
지난 20~21일 새마을금고 제주 연수원에서 열린 현장소통 워크숍.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앞줄 왼쪽 여덟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0~21일 이틀간 제주연수원에서 사회적기업 대표들과 함께 ‘ESG상생 경영을 위한 사회적경제 현장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현장소통 워크숍은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지난 2018년부터 함께일하는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적기업 육성지원 사업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새마을금고중앙회로부터 지원 받은 사회적기업 대표들이 모여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였다. 

새마을금고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연결망을 활용해 금년 ‘MG희망 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 1~5기 대상기업 간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새마을금고가 매년 해당 사업을 통해 지원한 사회적기업의 숫자는 1기 대상기업 5개에서 4기 대상기업 25개까지 총 75개에 달한다. 지원된 금액으로는 33억원 규모다. 여기에 금년 하반기에 5기 대상기업 25개를 추가 선발하면 총 100개의 사회적기업이 새마을금고의 지원을 거쳐 성장하게 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 중앙회장은 “공동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새마을금고는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사회적기업과 상생 협력하는 네트워크 확충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