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서비스' 오픈
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서비스' 오픈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2.04.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M에 모바일청약 결합 서비스
상품설명·고객확인·URL 전송
(자료=NH농협생명)
(자료=NH농협생명)

[화이트페이퍼=김은경 기자] NH농협생명은 전화모집(TM)에 모바일 청약을 결합한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모집인의 전화설명을 들은 후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내용을 보고 보험에 직접 가입하는 방식이다. 

모집인의 상품설명에 이어 고객확인 단계를 거치면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이 전송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한 후 전자서명을 통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장시간 전화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TM상품 가입 방식을 개선하고 디지털 방식을 결합한 상담원과 고객 간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했다. 또한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도 있다. 

김인태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오픈으로 NH농협생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