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선정 행사
NH농협은행,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선정 행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4.1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농가 찾아 현판식 및 나눔행사 가져
왼쪽부터 NH농협은행 오정수 남양주시지부장, 하늘농가(주) 박종룡 회장, 하늘농가(주) 고화순 대표이사,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 NH농협은행 홍경래 경기영업본부장, NH농협은행 서준호 농업금융부장이 지난 11일 열린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감사패를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왼쪽부터 NH농협은행 오정수 남양주시지부장, 하늘농가(주) 박종룡 회장, 하늘농가(주) 고화순 대표이사,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 NH농협은행 홍경래 경기영업본부장, NH농협은행 서준호 농업금융부장이 지난 11일 열린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감사패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농협은행은 권준학 은행장이 11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하늘농가㈜를 찾아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 선정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권 행장은 고화순 하늘농가 대표이사와 함께 현판식을 갖고, 우리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 노하우를 청취했다.

농협은행은 지난해부터 우리농가와 농식품기업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함께하는 우리농가 동행기업'을 선정해 왔으며, 올해도 총 10개사를 선정하여 여신우대, 제품 판매 및 홍보 등의 지원을 통해 선정기업이 우리농가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하늘농가㈜는 전국 300여개의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나물류를 전문적으로 가공·제조하는 기업으로, 고화순 대표이사는 전통 고사리나물 제조방법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작년 말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대한민국 전통식품명인으로 선정됐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하늘농가와 같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 제조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해 농협은행 본연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 행장은 현판식 이후 남양주시 관내 독거노인 등 지역소외계층을 위해 선정기업에서 제조한 가정간편식을 구입해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