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슬세권 할인하는 '우리동네 체크카드'
KB국민카드, 슬세권 할인하는 '우리동네 체크카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4.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탁소·빵집·정육점 등 월 최대 2만원 할인 혜택
사회적 기업과 협업해 유니크한 플레이트도 선봬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국민카드가 동네 상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맹점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는 ‘슬세권’(슬리퍼 세권), ‘하이퍼로컬’(Hyper-local)로 표현되는 걸어서 이용 가능한 오프라인 시장을 겨냥한 상품으로, 연회비 없이 집 근처 소비생활 속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이면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 범위 내에서 ▲세탁소 업종 1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 △정육점 업종 3만원 이상 이용 시 10% 할인 ▲제과, 아이스크림, 기타식품(반찬가게 등) 업종 1만원 이상 시용 시 5% 할인 ▲슈퍼마켓, 농수축산물점/농수축산직판장 업종에서 2만원 이상 이용 시 5% 할인 ▲번개장터(중고거래 플랫폼) 3만원 이상 이용 시 5%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소비 활동을 통해 개인의 가치관을 드러내는 MZ세대의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에 발맞춰 사회적 기업 ‘키뮤스튜디오’와 협업을 통해 발달 장애인 디자이너의 유니크한 우리동네 감성을 선택형 디자인에 담았다. 고객은 기본형 디자인과 더불어‘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키뮤 디자인’을 선택하여 발급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정육점에서 이용액의 20%를 캐시백(회원당 최대 1만원)하는 ‘우리동네 투쁠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 키뮤 디자인 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을 위해 ‘우리동네 주민 수를 맞춰라’ 행사를 진행한다. 키뮤 디자인에 그려진 인물 수를 KB국민카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정답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친환경 커피 캔들 SET’ 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이 행사를 위해 스페셜 굿즈를 제작했다. KB국민카드 고객 모두 부자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I’m Rich’라는 조향 캔들을 세트에 포함해 제공한다. 

KB국민 우리동네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카드 발급 신청 및 행사 응모 등 세부내역 확인은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좁아진 생활 반경에 맞춰 증가한 지역 소비를 겨냥한 이 상품은 슈퍼마켓, 야채과일가게 등 작은 지역 상점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변화한 소비에 맞춘 상품을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