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4개 부문 1위 석권
신한카드,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4개 부문 1위 석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4.10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체크카드·착한 브랜드·앱 카드 부문
올 1분기 100대 브랜드 전체 5위·업계 1위
지난 7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지난 7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오른쪽)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2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총 4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3월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인증 제도로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한다.

신한카드는 업계를 이끄는 1등 사업자로서의 경영성과,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 등을 인정 받아 ‘신용카드’ 부문 연속 11년, 체크카드 부문 연속 8년, ‘착한 브랜드’ 부문에서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이 연속 10년, ‘앱카드’ 부문에서 ‘신한pLay’가 연속 3년 등 총 4개 부문 1위에 올라 압도적인 1위의 위상을 빛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지난 7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이 수상자로 참석해 영광을 안았다.

한편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가치 평가지수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른 2022년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결과에서 신한카드는 조사기업 중 전체 5위를 차지했다.

작년보다 한단계 뛰어오르며 은행을 제외한 금융 업종 전체 1위, 카드업계 1위로 ‘일류(一流) 신한’ 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명확히 했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MyData), 마이크레딧(MyCredit), 오픈뱅킹(Open Banking)등 미래사업 고도화와 마이카(Mycar), 마이샵(MySHOP), 올댓 등 생활 플랫폼 영역을 확대하며 1등 시장지배력과 차별화된 우위로 대표적인 신용카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신한카드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은 524개의 ‘아름인 도서관’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기 지원으로 소외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름인 금융교실’, ’아름인 금융프렌드’, ‘아름인 고객 자원봉사단’ 등의 활동도 펼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업계 최고 역량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과 ESG를 아우르는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이 인정을 받은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일류 플랫폼 기업으로서 신한카드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