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디지털 아트 갤러리 오픈...모바일 경매도
신세계百, 디지털 아트 갤러리 오픈...모바일 경매도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3.1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에 갤러리 열고 업계 최초로 미술품 모바일 경매
25일~31일 강남점서 오프라인 전시도 병행
아트갤러리 with 서울옥션 (사진=신세계)
아트갤러리 with 서울옥션 (사진=신세계)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모바일 앱에 디지털 아트 갤러리를 열고 모바일 미술품 경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디지털 아트 갤러리 ‘아트갤러리 with 서울옥션’은 백화점 앱에 로그인 하면 누구나 무료로 전시 관람이 가능하며 온라인 경매도 참여할 수 있다.

첫 전시는 ‘제로베이스:디에딧(Zerobase:The Edit)’으로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전시와 작품 경매 모두 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경매는 31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마감된다.

제로베이스는 서울옥션이 2019년 런칭한 온라인 경매 플랫폼으로 작품 판매 기록이 많지 않은 신진 작가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경매가는 0원부터 시작된다. 제로베이스 경매를 통해 백화점 고객들에게 미술품 경매 시장의 문턱을 낮추는 한편 신진 작가들에게는 판로를 제공해 작품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제로베이스 작가 중 275C, 김희경, 이종기, 임현희, 최예지, 한임수 등 유망 작가 19명의 작품을 128점을 선보인다.

특히 25일부터 31일까지 강남점 이벤트홀과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오프라인 전시도 진행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온 신세계가 이번에는 디지털 아트 갤러리를 시도하게 됐다"며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