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
쿠팡,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2.02.0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고객 인사이트 제안
(사진=쿠팡)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 (사진=쿠팡)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쿠팡이 ‘내 손으로 만드는 데일리 뷰티 필수템‘ 캠페인을 전개한다. 해당 캠페인은 쿠팡의 고객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강소기업이 출시할 수 있도록 쿠팡과 강소기업이 협업한다.

쿠팡은 3일 고객이 가장 원하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이날부터 13일까지 고객 선호도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 선호도 투표 후보 상품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에서 데이터 분석 후 선정됐다. 투표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은 제품은 쿠팡과 협업하는 강소기업에서 출시하고 쿠팡에서 판매된다. 

‘내 손으로 만드는 세상에 없던 상품‘ 캠페인 첫 번째 상품은 화장솜이다. 쿠팡 뷰티데이터랩 관계자는 “화장솜은 뷰티의 기초가 되는 클렌징&스킨케어에 있어서도 가장 기본 상품”이라며 “신규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높으면서도 기성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비교적 낮아 이번 캠페인에 적합하다”고 선정 이유를 언급했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데이터 분석을 통해 ▲A 스킨핏 타입 ▲B 라운드 타입 ▲C 티슈 타입을 이번 캠페인의 투표 후보로 선정했다. 선정된 세 가지 타입 중 최종 출시에 나설 후보가 결정되면 미용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제품을 생산에 들어간다. 이 상품은 오는 17일부터 쿠팡에서 한정수량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해 3월부터 발송될 예정이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 뷰티데이터랩을 통해 1년간 뷰티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판매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면서 “이제 고객이 원하는 상품에 투표하고 구매하는 새로운 방식의 쇼핑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