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 청정수소 개발에 삼성엔지니어링-롯데케미칼-포스코 뭉쳤다
말레이 청정수소 개발에 삼성엔지니어링-롯데케미칼-포스코 뭉쳤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엔지니어링
(왼쪽부터) 왼쪽부터 박천홍 삼성엔지니어링 솔루션사업본부장, 김연섭 롯데케미칼 ESG본부장, 조주익 포스코 수소사업실장, 압둘 아지즈 빈 후사인 SEDC 회장 (사진=삼성엔지니어링)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삼성엔지니어링과 롯데케미칼, 포스코가 말레이시아에서 청정 수소 사업 개발에 나선다.

삼성엔지니어링과 롯데케미칼, 포스코, 말레이시아 SEDC 에너지는 '말레이시아 사라왁 H2biscus 청정 수소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비대면 화상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천홍 삼성엔지니어링 솔루션사업본부장과 김연섭 롯데케미칼 ESG경영본부장, 조주익 포스코 수소사업실장, 압둘 아지즈 빈 후사인 SEDC 회장 등 각사의 고위 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삼성엔지니어링과 롯데케미칼, 포스코는 말레이시아 사라왁 주의 수소 부문을 관장하는 SEDC 에너지와 손잡고 청정 수소 프로젝트 개발에 나선다. 각사는 지난해 진행한 사전타당성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사라왁 지역에 연산 그린암모니아 63만톤, 블루암모니아 60만톤, 그린메탄올 46만톤, 그린수소 7000톤급 플랜트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이달 기술∙법무∙재무∙세무∙시장분석 등 타당성조사를 통해 이를 검증하고 본격 사업 개발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될 제품 중 현지에서 사용될 그린수소 7000톤을 제외한 청정 암모니아와 청정 메탄올은 전량 한국으로 들여와 국내 기업들이 사용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각사는 해외 주요 발주처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 청정 수소 프로젝트 개발, 국내 청정수소 도입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천홍 삼성엔지니어링 솔루션사업본부장은 "해외 청정 수소 도입을 위한 협업의 첫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라며 "현재 수행 중인 사라왁 메탄올 플랜트 프로젝트를 통해 구축한 탄탄한 현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