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원두 가격과 물류 및 원부자재, 인건비 증가 등 요인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맥심에 이어 네스카페도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 제품을 포함해 전 제품 출고 가격을 평균 8.7%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급등한 국제 원두 가격과 코로나19로 인해 상승한 물류 및 원부자재, 인건비 증가 등 요인이 반영된 결과다. 네스카페의 커피 가격 조정은 2014년 이후 처음이다.
네스카페는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좋은 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원부자재 인상 요인을 생산 공장의 효율성 증대 및 물류 시스템 구축 등의 내부적 비용절감으로 흡수해 왔으나 최근 커피 시장 상황이 급격히 나빠짐에 따라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지난 14일부터 커피 제품 출고 값을 평균 7.3% 상향했다. 이에 따라 맥심 오리지날 170g 리필 제품은 5680원에서 6090원으로 7.2%,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1.2㎏ 제품은 1만1310원에서 1만2140원으로 7.3%, 맥심 카누 아메리카노 90g 제품은 1만4650원에서 1만5720원으로 7.3% 출고 값이 인상됐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