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SR과 협업해 기차여행 VR콘텐츠 공개
LGU+, SR과 협업해 기차여행 VR콘텐츠 공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2.01.1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DIVE 앱 통해 최대 300km/h SRT 고속주행 VR영상 감상
(사진=LG유플러스)
SRT 기차여행 VR콘텐츠. (사진=LG유플러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LG유플러스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과 협업해 자사 XR플랫폼인 ‘U+DIVE’ 앱을 통해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기차여행 VR콘텐츠는 SRT 운전자 1인칭 시점에서 열차가 고속 주행하는 장면을 VR영상으로 제작한 실감형 콘텐츠로, SRT를 타고 기차여행을 가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동탄-공주 ▲공주-익산 ▲익산- 광주송정 ▲광주송정-나주 ▲나주-목포 등 다섯 구간의 주행영상을 각 5분 분량으로 제작했으며, 최대 300km/h의 빠른 이동에도 상하좌우 흔들림 없이 편안한 속도감을 낸다.

특히 맞은편 선로의 기차가 빠른 속도로 옆을 지나가는 상황, 터널에 들어가 갑자기 어두워졌다가 순식간에 빛이 보이는 상황 등 고속열차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상황을 구현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외출이 제한된 환경에서 고객들이 가상현실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를 통해 간접적으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SR과 협업을 통해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24일 U+DIVE 앱에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비롯해 총 34편으로 구성된 ‘귀성길 여행’ 카테고리를 편성하고 내달 4일까지 콘텐츠 시청 이벤트를 전개한다. 시청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에어팟 프로 3세대, 스타벅스 커피교환권을 제공한다.

U+DIVE 앱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상관 없이 누구나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SRT 기차여행 VR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에 SR과 선보인 기차여행 콘텐츠는 기존 대비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라며 “양사는 향후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다양한 지역의 계절별 영상, 객석 시점에서 즐기는 고속주행 영상 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