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신입사원 채용 접수…메타버스 채용설명회 열어
롯데건설, 신입사원 채용 접수…메타버스 채용설명회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롯데건설
이미지=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직무에 적합한 인재의 적시 확보를 위해 2020년부터 상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채용에 이어 올해 1월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토목시공 ▲플랜트기계 ▲플랜트전기 ▲플랜트건축 ▲플랜트토목 ▲건축시공 ▲주택영업 ▲주택설계 ▲조경설계 ▲인테리어 ▲기계시공 ▲전기시공 ▲해외영업 ▲안전(안전공학) ▲경영지원 ▲IT기획·운영 ▲토목연구개발 ▲건축연구개발 ▲환경연구개발 총 19개 직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전형 ▲인적성·면접 전형 ▲건강검진 순이다.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다음 달 2일까지다. 지원 자격은 3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또는 취득 예정자로 재학생일 경우 오는 3월 31일까지 졸업 가능한 자에 한한다. 또 해외여행과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직무별 필수·우대사항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롯데건설은 이번 채용을 통해 추진 중인 전략 사업과 현장 운영의 적극적 지원 강화를 위한 인재를 확보할 방침이다. 또 연구·개발 직무의 우수 인재를 채용함으로써 건설 관련 연구의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지난 8월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 타운'을 활용한 채용 설명회(L-Town)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는 롯데건설은 오는 26일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행사 개최가 어려운 상황에서 롯데건설의 시그니처 건물인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캐슬을 배경으로 한 가상세계를 구현해 직무 상담과 라이브 토크쇼 등을 화상 대화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채용 정보를 구직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정보를 전달하고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직자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채용 설명회 사전 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날부터 24일까지다. 원활한 채용 설명회 운영을 위해 사전 접수를 신청한 구직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상세 안내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 관련 정보는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건설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해 진행했던 지난 채용설명회에서 참여자의 97%가 만족한다는 응답을 얻었다. 구직자들의 상당수인 MZ 세대에 친숙한 메타버스를 계속 활용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롯데건설의 지속 성장과 함께 할 열정을 가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