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중국 펀드 1년 수익률 18.26%로 1위
삼성운용, 중국 펀드 1년 수익률 18.26%로 1위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1.18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중국본토중소형FOCUS 펀드
전체 171개 중국 펀드 평균 수익률은 -16.71%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중국본토중소형FOCUS증권자투자신탁UH[주식]'의 최근 1년 수익률이 18.26%로 전체 중국 펀드 171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7일 기준 같은 기간 중국-클래스/모펀드를 제외한 전체 중국 펀드의 평균 수익률은 -16.71%를 기록했다.

‘삼성중국본토중소형FOCUS 펀드’는 중국 정부의 신성장 정책의 수혜주로 떠오르는 IT, 산업재, 기초 소재 등의 우량 중소형주에 투자하는 펀드다. 주요 투자대상은 CSI500 지수에 편입된 유망 중소형주다. CSI500지수는 상해·심천 시장의 약 3600개 종목 중 최상위 300개를 제외한 차상위 500개로 구성된다.

최근 중국 시장은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과 중소기업 지원 방침 등으로 그 동안 소외 받았던 친환경 에너지, 소재 등 정부 정책 수혜 업종 위주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중 무역분쟁이 진정됨에 따라 ‘신경제’ 업종은 장기적으로 시장 대비 고성장할 것으로 보이며 해당 트렌드에 부합하는 중소형주에 대한 기대도 증가하고 있다고 삼성자산운용 측은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은 중국 펀드 약 1조 원을 운용하고 있다. 이는 업계 최상위권 수준으로 현지 법인과 긴밀한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중화권에 투자할 수 있는 최적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종훈 삼성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장은 “올해 중국 본토 시장은 시진핑 3기 출범을 앞두고 정부의 규제 완화 및 경기 부양책을 바탕으로 상저하고의 모습을 보일 것으로 판단 된다”며 “삼성중국본토중소형FOCUS 펀드는 친환경에너지, 반도체와 배터리 관련 핵심소재, 전기 자동차 등의 정책 수혜주에 집중할 수 있는 대표적인 펀드”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