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취임 "1등 카드사 위상 회복할 것"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 취임 "1등 카드사 위상 회복할 것"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1.03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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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탄한 기본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완벽한 기회' 만들 것
KB Pay·마이데이터 사업 성공 사례 창출
그룹 데이터 마케팅 구심점 역할 강화 추진
신임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신임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국민카드는 3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이창권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창권 사장은 취임사에서 "코로나19로 경제 전반의 불확실성과 금융규제 강화 그리고 금융업 전반의 파괴적 혁신으로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됐다"며 "위기가 언제나 성장을 만들어 온 것 처럼 탄탄한 기본 사업역량을 바탕으로 미래에 대한 철저한 예측과 준비를 통해 위기를 '완벽한 기회'로 만들어 가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사장은 "격변의 시기를 잘 준비해 1등 카드사의 위상을 회복하고 No.1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야 한다"먀 "기술의 발달로 상상력의 크기가 가치의 크기를 결정하는 시대에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자유로운 상상을 통해 미래를 개척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고객 중심 경영과 본업 핵심 경쟁력 강화 초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대전환 ▲신규사업 기반확대 및 메타버스 등 新(신)기술을 통한 미래금융 개척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기업 ▲창의적이고 빠른 조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사장은 "임인년을 맞아 담대하게 도전하고 진심을 다해 실행하면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이룰 수 있다는 ‘사석성호(射石成虎)’의 자세를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No.1 금융플랫폼 기업의 꿈을 이루자"고 당부했다. 

이창권 사장은 KB국민카드 경영기획부장, 전략기획부장, 신사업부장 및 생활서비스부장, KB금융지주 전략총괄(CSO), 글로벌전략총괄(CGSO) 부사장 등 전략/글로벌 부문의 Control Tower 경험을 바탕으로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 및 해외시장 Inorganic 진출 등을 통해 그룹의 안정적 이익기반 마련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KB금융그룹과 카드업계에서는 이 사장이 신용카드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한 회원 중심의 내실 성장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창권 사장은 "필요한 자원 확충과 기술 확보를 위해 다양한 외부 금융 및 비금융 사업자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보하고, 그룹의 모든 계열사의 자원과 역량을 적극 활용해 KB Pay와 마이데이터 사업에서 성공 사례를 만들 것"이라며 "KB금융그룹 데이터 마케팅의 구심점 역할 또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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